[보도자료]제주권역재활병원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본문
제주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문덕수 센터장, 이하 행동발달증진센터)는 17일 제주권역재활병원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장윤영 센터장, 이하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와 발달장애인의 의료지원과 지역사회 지원체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의료서비스 및 복지서비스 연계 ▲발달장애인의 재활 및 부모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 및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등 여러 방면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제주대학교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 문덕수 센터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제주 지역 내 의료서비스 편차를 줄이고, 발달장애인의 전문 의료지원을 담당하는 거점병원으로써의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발달장애 당사자와 가족이 제주에서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장윤영 센터장은 “제주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재활서비스 외에도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행동발달증진센터와 긴밀히 협력하여 발달장애인의 재활과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대학교병원은 제주도내 유일한 발달장애인거점병원으로 지난 23년 8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되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권역재활병원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제주도 유일의 어린이 전문재활의료센터로 각 분야의 전문인력들로 구성되어 장애를 최소화하고 연령에 맞는 발달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재활치료와 공공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다음글제주대병원, '블루라이트 캠페인' 동참 25.04.02